본문 바로가기
영상/영화

KPOP 데몬 헌터스 후기

by ChiTu 2025. 7. 2.
반응형

 

KPOP 데몬 헌터스를 봤습니다.

 

직전에 기대하던 오징어게임 3가 시원하게 박아 버리고, 아쉬워 하던 상황에서 별 생각 없었지만 평이 정말 좋았던 KPOP 데몬 헌터스를 봤습니다.

 

짧게 말하자면, 정말 재미있게 봤습니다.

 

KPOP과 애니메이션, 악령 처치를 도대체 어떻게 묶어 냈을까? 했는데 깔끔하게 잘 묶어 냈습니다. 스토리를 파고 들어 가자면 아쉬운 부분이 없을 수는 없겠지만, 반대로 약 100분 정도 되는 요즘 영화 대비 짧은 러닝 타임에서는 적당히 잘 풀어 냈다고 생각합니다.

 

세 명의 주인공이 세계적인 아이돌로 활동을 하는데, 악령이 넘어오지 못하게 하기 위한 결계인 혼문을 만들려고 노력 하고, 그 중에서도 황금 혼문을 만들기 직전 악령측에서도 아이돌을 내 놔서 이를 방해하고, 이것을 저지하기 위해 싸우는 것과 동시에 본인의 정체성을 찾아나가는 스토리입니다.

 

스토리만 보면, 딱 디즈니 느낌의 스토리입니다. 본인을 찾아 나가면서 보여주는 100분 전후의 아이들이 집중할 수 있는 시간 내의 깔끔한 스토리 전개로 디즈니 스토리의 현대판이라 생각 하면 되겠더라구요.

 

대신, 요즘의 디즈니는 정말 아쉬운 부분들이 너무 많습니다. 본인을 찾아 나선다는 교훈을 넘어서서, PC적인 요소를 때려 넣고 조교적인 태도가 강해서 점점 아쉬운 작품들이 나오는데, 해당 작품은 그런 부분 없이 깔끔하게 잘 끝나서 너무 좋았습니다.


스토리도 스토리지만, 음악이 너무 좋았습니다.

 

음악은 큰 기대를 안 했고, 하나 정도 잘 나오면 적당하겠지 생각헀는데 노래들이 다들 좋았습니다. 찾아보니 전문적으로 KPOP 스타일의 곡을 만드는 사람들이 참여해서 너무 깔끔한 노래들이 나왔더라구요. 제 플레이 리스트에 들어갈 애들이 많았습니다.

 

노래 하나 하나 잘 뽑았고, 뮤직비디오 느낌 또한 정말 좋았기 때문에, 노래가 들어가는 뮤지컬 영화를 그리 좋아하지 않는 입장에서도 정말 재미있게 볼 수 있었던 작품이었습니다.


그리고 말이 정말 많이 나오는 고증 부분. 정말 한국적인 부분을 표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들을 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처음부터 김밥과 라면을 먹으면서 시작하고, 이후 밥을 먹을 때 국밥집에서 밥을 먹고... 여러가지 부분에서 많은 한국적인 요소들이 정말 잘 볼 수 있었습니다. 익숙한 부분들도 너무 많았구요.

 

전체적으로 정말 재미있게 본 영화였습니다.

기대하지 않았던 외국 제작 한국 배경의 작품에서 너무나도 매력적인 한국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영상 >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귀멸의 칼날 - 무한성편 후기  (2) 2025.10.14
스파이더맨 : 노 웨이 홈 후기  (3) 2024.11.16
램페이지 후기  (2) 2024.11.13
바르게 살자 후기  (4) 2024.11.12
데드풀과 울버린 후기 - 덕후 테스트  (33) 2024.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