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갤럭시 S24 울트라 케이스! 슈피겐 슬림아머맥핏 리뷰

ChiTu 2024. 2. 9. 20:17
반응형

갤럭시 S24 울트라(S24U)를 받은지 일주일이 조금 더 넘은 것 같습니다.

 

새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이런저런 신기능을 사용해보고, 세팅 하며 새 기기 기분을 냅니다.

거기에 하나 더! 새로운 케이스를 구매 하면 정말로 새 스마트폰을 샀다는 기분이 듭니다.


그래서 이번에 구매한 케이스는! 믿고 쓰는 슈피겐의 슬림아머맥핏 케이스 입니다.

 

이름이 꽤나 길지만, 이전부터 자주 사용하던 슈피겐의 케이스며 정말 저한테 딱 맞는 케이스였습니다.

 

S24U용 투명 케이스를 구매해서 사용했을 때, 정말 아쉬웠던 점은 이전 제품처럼 양 사이드 부분이 낮게 나왔다는 것 입니다. 이전 엣지때의 엣지 부분 터치를 위해 양 사이드를 낮게 해서 나왔었는데, 이번 S24U는 플랫 화면을 채택하고 있음에도 케이스는 관성적으로 엣지때처럼 나왔다는 점 입니다.

 

삼성 정품 AR 필름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 필름은 다른 케이스들과의 호환성을 생각했는지 좌우 폭이 딱 화면표시하는 액정만 가릴 정도라 검은 베젤까지는 가려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엣지때의 케이스 컨셉 + 폭이 좁은 AR 필름 콜라보로 인해 원핸드 오퍼레이션의 제스처를 사용하는 저에게는 정말 불쾌한 사용성을 주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이번 케이스를 구매할 때 세운 케이스의 조건은

 

1. 네 면 모두 같은 높이로 올라와 있을 것.

2. 최소 티타늄 베젤은 완전히 가려줄 것.

3. 무선충전 되는 두께.

4. 스탠드나 맥세이프 되면 좋음.

 

슈피겐 슬림아머맥핏은 해당 조건에 딱 맞는 케이스였습니다.

 

박스는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하단 화살표 부분을 잡고 당기면 박스가 아래로 딸려 나오는 방식입니다.

신기하더라구요. 하단 테이핑된 곳을 칼로 잘라서 케이스를 꺼냈습니다.

 

후면과 내부입니다.

카메라 부분은 하나로 뚫려 있지 않고 각각 뚫려 있습니다.

거기에 맥세이프 기능이 있으며, 스탠드도 있습니다.

내부는 충격 흡수용 폼이 들어가 있습니다.

 

모서리 부분도 마감이 잘 되어 있습니다.

스탠드도 잘 작동 합니다.

 

착용시 전면 모습입니다.

티타늄 베젤을 다 가려 주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버튼 부분입니다. 전원버튼은 가로줄이 나 있어 구분 되긴 합니다만 실제로 만져보면 어마어마하게 잘 구분 되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카메라입니다. 정말 딱 맞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제가 정말 마음에 든 부분입니다. 

케이스의 모든 부분이 같은 높이로 올라와 있고, 티타늄 베젤을 정확히 가려주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정품 AR 필름의 좁은 폭으로 인해 제스쳐시 생기는 불쾌감을 가려주고 있습니다.

거기에, 엣지때의 불만이었던 추락시 엣지 부분 보호 불가였던 점을 해당 케이스는 잘 가려주고 있습니다.


맥세이프 케이스의 가장 큰 문제는 자석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해당 자석의 자력으로 인한 S펜 간섭이 있습니다. 잘 모르고 구매하시는 분 중에서 S펜이 제대로 인식되지 않는 문제를 호소하기도 합니다.

 

슈피겐의 케이스는 이런 부분을 방지하기 위해, 자력 차폐 링을 사용하고 있다고 광고합니다. 이로 인해 통짜 자석으로 된 케이스 보다는 약간의 힘 부족이 있을 수 있으나, 저는 S펜을 사용하는 입장에선 약간의 자력 손실을 감안하고 쓸 가치가 있었습니다.

 

왼쪽은 케이스만 장착한 후 S펜 사용, 오른쪽은 케이스 + 맥세이프 충전기를 사용하는 도중 사용한 S펜입니다.

두 상황 모두 S펜이 제대로 작동하고 있습니다. 

 

S펜의 간섭을 없애고 조금 약한 자성, S펜을 안써도 되니 정말 강한 자성을 갖는 것은 개인의 선택이지만, 저는 S펜을 선택했고 만족한 결과를 보여주는 케이스입니다.


디자인만 놓고 보면 조금 -틀- 느낌이 있다고 생각되기도 합니다. 너무나도 공대 감성이 강한 케이스라고도 볼 수 있고 실제로 그런 평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케이스의 1번 가치는 스마트폰 보호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검은색의 무난한 디자인인 슈피겐 슬림아머맥핏 케이스는 정말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차폐 링을 사용해서 S펜 간섭 없고, 화면 보호 확실하게 해 주며, 스탠드 까지 있는 만능 스마트폰 케이스라 생각합니다.

 

디자인을 약간만 포기한다면 정말 만족스러운 사용감을 느낄 수 있는 슈피겐 슬림아머맥핏 케이스입니다.

 

내돈내산이고 어떠한 지원도 안받았습니다.

 

추천하는 케이스입니다. 이상 슈피겐 슬림아머맥핏 케이스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