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현대판타지, 재벌) 돈 쓸어담는 재벌가 서자

ChiTu 2022. 6. 17. 16:23
반응형

돈 쓸어담는 재벌가 서자

토윤

문피아 / 200화

 

회귀한 재벌 3세 서장자가 돈 쓸어담는 이야기

 


제목 그대로 회귀한 재벌 3세가 돈을 쓸어 담는게 주 이야기 입니다. 흔한 소재인 회귀 + 재벌 3세 + 서자 조합의 경제, 경영 현대 판타치 입니다.

 

주인공은 재벌가의 서자로 본인의 능력은 뛰어난 사람입니다. 그래서 성인이 되어서, 재벌가로 불려가서 개처럼 굴려졌습니다. 그렇게 열심히 일을 하며 온갖 일들을 한 결과, 60세에 재벌가에 뒷통수를 맞고 죽게 됩니다.

 

그렇게 죽은 이후, 눈을 뜨고 보니 본인이 재벌가로 불려가기 직전으로 회귀하게 되었습니다. 회귀 이후 재벌가의 다툼에 들어가지 않게 일처리를 한 다음, 본인이 가진 미래 지식을 가지고 그것을 뛰어 넘는 재벌을 만들어 나갑니다.


1979년대로 돌아가서 당시 굵직한 일들을 해 나가면서 돈을 벌어 나갑니다. 초반에는 금융을 이용해서 돈을 왕창 당긴 이후, 정치권과의 거래도 하고 기술개발도 하고 이것저것을 해 나가면서 미래의 기술을 선점, 독접해서 거대 기업을 만들어 냅니다. 하고싶은거 다 하고, 만들고 싶은거 다 해 나갑니다. 마지막에는 거대 국제기업이 되어서 독점으로 공중분해 되기 전에 안전장치를 마련한 이후 은퇴해서 잘 살면서 끝나게 됩니다.


정말 킬링타임 정도로 볼만한 소설이었습니다. 앞뒤 재면서 꼼꼼하게 생각하며 읽으면, 개연성에서 아쉬운 부분이 넘치지만 그냥 가볍게 머리 식히는 셈 치고 쭉쭉 읽어 나가면 가볍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던 소설이라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