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현대판타지) 레전드 오브 노가다

ChiTu 2022. 5. 22. 11:07
반응형

레전드 오브 노가다

 

안재인

문피아 / 220(완)

 

[본격 리얼리티 노가다 현대판타지 소설]

공사판 노가다 인생 한재구.

그의 인생 레벨업이 시작된다!


주인공은 노가다를 뛰는 일반 인부입니다. 아는 사람 아래에서 일을 하고 있지만, 제대로 된 대우를 받지 못하면서 굴려지고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주인공은 현장에서 추락을 해서 다치게 됩니다. 병원에서 눈을 뜨니 눈 앞에 보이는건 상태창? 

본인이 하는 노가다와 관련된 스킬과 퀘스트 등이 나와서 레벨업 해 나가며 돈을 벌고, 스킬 성장 시켜 나가면서 유명해지고 열심히 일하는게 주 내용입니다.


저는 해당 분야를 잘 알지 못하지만, 정말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정말로 노가다 하는게 주 내용인 소설입니다. 그래서 크게 뭔가 해 나가고 엄청난 갈등을 겪는 그러한 전개는 아니지만, 주인공이 하는 일에 자부심 가지고 열심히 일 하고 돈 벌고 살아가는 내용이 소소하지만 재미있었습니다.

 

타일공으로 일하면서 필요한 스킬들을 습득해 나가고, 능력치가 좋은 아이템을 얻어 본인의 능력치를 올리는 등 일반적인 판타지 소설에서 주인공이 레벨업 하는 루트를 따라가고 있습니다. 대상이 노가다일 뿐인거죠.

 

상태창이 있고, 괴수들이 쳐들어와서 렙업 하면서 막는게 아니라서 좀 소소한 내용이 주력이긴 하지만, 반대로 너무 거창한거 적어두고 제대로 마무리 못한 그런 소설들 보다가 이걸 보니 소소하게 잘 읽었습니다.

 

적당한 킬링 타임용으로 괜찮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