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조아라] 현질해서 톱스타! 리뷰

ChiTu 2022. 3. 23. 13:07
반응형

현질해서 톱스타!

에스투팍

조아라 / 226화(완)

 

어느날 우연히 다운받은 스마트폰 게임.

"현질을 하면 실제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고?"

#연예계 #모바일 게임시스템 #현질


주인공은 재능이 있지만 카메라 공포증과 무대공포증으로 인해 오랜기간 연습생 생활만 하다가 결국 매니저 일을 하게 됩니다. 여러 구박을 당하면서도 힘든 매니저 생활을 해 나가던 도중, '프로듀스 월드스타'라는 게임을 다운받게 됩니다. 이 어플로 주인공의 인생이 바뀌기 시작합니다.


말 그대로 게임 어플을 통해 성장해 나가는 소설입니다. 흔히 하던 육성게임으로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포인트를 가지고 능력치를 올리고, 코치를 영입해서 트레이닝을 받아 능력을 올리고 칭호와 아이템을 모아서 성장시키는데 여기서 현질이 들어가는 소설입니다.

 

게임상에서 1포인트당 10만원입니다. 물론 게임상에서 얻을수는 있지만, 얻기 힘든편이라 현질로 해결합니다. 그래서 소설 제목도 현질해서 톱스타!죠. 현질을 할 돈을 벌기 위해 열심이 일을 하고, 일한 돈으로 현질해서 능력을 올리는 무한루프입니다.

 

어찌되었던 능력을 통해 승승장구해 나가는 소설입니다. 연예게 소설을 그닥 좋아하지 않는데 그 이유가 보통 BL의 느낌이 진하게 나는게 많아서 안봤지만, 해당 소설은 거의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런 부분이 정말 좋았습니다.

 

능력을 돈으로 사서 성장해 나가는것도 볼만 했습니다. 이런 능력이 있다면 저도 무조건 돈 벌어서 해보고 싶네요 ㅎㅎ.

 

킬링 타임으로 볼만한 소설이라 생각합니다.

연예계 소설중 BL느낌 안나고 가볍게 볼 정도는 되어서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