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유출) S23 울트라 사진 품질 유출!

ChiTu 2023. 1. 24. 01:01
반응형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S23 울트라의 사진 품질에 관한 내용입니다.

 

솔직히 말하면... 몇인치에 수광량?이 얼마고 이런거 수치로만 보면 저도 잘 모릅니다. 다들 그런거 잘 모르지만 사진 잘 찍고 다니죠? 그만큼 실제로 만족하는지, 잘 찍히는지가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올라온 S23 울트라의 사진을 올려봅니다. 

유출자의 발언 내용이라 이게 S23울트라가 아닐수도 있지만 일단 그렇다고 보고 올려봅니다.

 

이하 S23 울트라를 S23U로 표기하겠습니다.


S23U

픽셀 7 프로

첫 사진을 보고 뭐지? 뭐가 좋은거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비교군으로 올린 픽셀 7 프로의 사진을 보니 이해가 되네요. 아마도 멀리서 줌을 해서 찍은 사진으로 추정됩니다. 실제 색깔은 어떤지 모르지만, 사진상으로 보기에는 S23U쪽이 색감이 더욱 화사하고 깔끔하게 보입니다.


S23U 야간사진

좌측이 야간모드 사용 하지 않음, 우측이 야간모드 사용으로 추정됩니다.

와... 삼성이 이번 티저 광고에서 대놓고 달과 천체 사진을 밀고 있던데 야간 사진 알고리즘에 엄청난 공을 쏟았나 봅니다. 이렇게 사진으로 보면 야간사진에서 엄청난 발전이 있어 보입니다. 

특히 첫번째, 두번째의 야간 하늘 사진은 정말 정말 마음에 듭니다. 스마트폰으로 야간 사진을 찍으려면 프로 모드에서 직접 설정을 다 만져주면서 찍어도 쉽게 찍기는 어려운에 이정도로 발전했으면 정말로 괜찮은 야간사진을 건질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S23U 줌 사진

S23U의 줌 사진입니다. 솔직히 S20U에서 100배줌이 처음 나왔을때 도대체 뭘 찍어야지 100배가 필요하지? 기믹성인데 왜 넣지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저번 S22U 사용시 100배줌을 생각보다 잘 사용했었고, 이번 S23U에서는 더욱 강화해서 나오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첫번째 사진과 마지막 사진을 놓고 보자면 정말 거리가 먼데 생각 이상으로 사진이 잘 나왔습니다.

물론 피사체가 흐릿하게 보이긴 하지만, 100배줌으로 이정도 형체를 분간 가능하다면 생각보다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언팩 행사까지 얼마 남지 않았지만, 갑자기 S23U의 정보가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기대하고 있는 만큼 얼른 만져보고 싶습니다. 

 

이상 갤럭시 S23 울트라의 사진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