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갤럭시 S23 울트라 박스, 실물 유출?

ChiTu 2023. 1. 21. 23:47
반응형

오늘 저녁, 갤럭시 S23 울트라 시리즈의 박스와 실물 사진이 유출되었습니다. 자료에 따르면 제3 세계에서 이미 판매 준비중인 제품을 찍어 올린것으로 추정됩니다. 삼성측에서는 유출대비 TF팀을 꾸려서 관리했을 정도로 이번에 실 기기 유출을 이 악물고 막았는데 공개 열흘정도 앞둔 시점에서 제품의 실물로 추정되는 사진이 결국 공개되었습니다.

그럼 바로 사진 먼저 보시죠


제일 궁금한건 기기 사진일겁니다. 이전 유출 포스팅에서는 색상이 블랙, 그린, 베이지, 핑크 이렇게 유출되었는데 실 기기 유출을 보면 색상에 차이가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S22U와 같은 디자인이지만 카메라가 조금 더 커진 모습입니다.

갤럭시 S23 울트라 박스 사진입니다. 정말 특이하게도 이번 제품에서는 기기 뒷면이 그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조금 아쉬운점은... 아이폰처럼 좀 크게 박혀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생각보다 정말 작게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두께는 뭐 얇습니다. 충전기가 빠진 구성이 된지 오래라 구성품은 기기와 충전케이블 사용설명서가 끝이겠네요.

상단에 저런 홀로그램씰? 이 붙어 있습니다. 저도 잘 몰랐는데 찾아보니 제3 세계같은 곳에서는 워낙 짝퉁이 많이 돌아서 정품 인증 씰이라고 붙혀서 나온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한번도 본적 없어서 몰랐는데 이렇게 나오나 봅니다. 

얼른 만져보고 싶습니다.

핑크모델 입니다. S펜까지 딱 빼서 보여주고 있네요. 펜의 꽁다리 부분은 프레임 색상과 맞춰서 나오지만, 펜 본체의 색상은 그냥 검정색입니다. 전작인 S22U에서도 기본 색상에서는 펜의 색상이 모두 블랙으로 통일되어 나왔는데 이번에도 그렇게 나올 모양입니다. 단독 컬러에서는 펜 본체 색상도 깔맞춤되어서 나오지 싶습니다.

당당하게 박혀있네요

일단 확실하게 카메라가 정말 커졌음이 느껴집니다. 솔직히 렌더링 상에서는 딱히 못느꼈거든요? 그런데 저도 S22U를 써봤던 입장에서 사진상으로만 봐도 카메라가 조금 더 커졌음이 느껴집니다.

 

더 큰 변화는 사이드 프레임 아닐까 합니다. 전작 S22U 대비해서 사이드 부분이 더욱 평평해진 모습이 아닌가 싶습니다. 전면을 봐야 알겠지만 예상되는 그대로 곡률이 정말 급격하게 떨어지게 설계가 되어 있어서 더욱 평면에 가까운 화면을 보여주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패키지는 정말 심플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보니 블랙은 뭐 블랙이고, 그린은 국방그린? 느낌이 강하게 납니다. 그거보다 조금 더 밝은가? 베이지 색상은 폴드4 베이지 느낌도 나네요. 핑크는 생각보다 더 톤 다운된 핑크입니다.  S22U에서 당근마켓의 레드색상을 보여준적이 있어서 찐한 핑크색상이 아닐까 걱정했는데 그거보다는 훨씬 깔끔한 색상입니다.

 

기기 색상은 자연광에서 보는것과 실내등 아래에서 보는것이 다르기 때문에 예단할 수 없지만, 아마 베이지 색상을 보면 밖에서는 흰색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이건 화이트 밸런스가 너무 높게 잡혀서 찍힌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베이지 색상을 야외에서 봐도 이거보다는 조금 더 베이지 색상에 가깝지 않을까 합니다.


자려고 누웠다가 유출 소식을 보고 달려와서 급하게 적었습니다.

 

이번에는 정말 열심히 유출을 막았는데... 거의 다 와서 결국 실 기기 배포되어서 준비상태가 되어버리니 올라온거 같습니다. 해당 유출자에 대해 누가 올려놨는데 생각보다 신뢰도가 높은 사람이더라구요? 아마도 지금 기기 그대로 출시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S23U를 구매하려고 기다리는 입장에서 정말 반가운 소식인거 같습니다.

그럼 또다른 소식이 있으면 바로 글 적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