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 14

일본 여행 5일차 -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하)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 내부 사진입니다. 전체적으로는 사진이 허용되나, 일부 구역은 사진 불가인 지역이 있습니다. 그 지역 사진은 없습니다. 스튜디오 내부 코스는 4시간 정도 잡으면 넉넉하게 볼 것 다 보고 음식도 먹을 수 있습니다. 체험을 다 하고 사진도 찍고 하려면 정말 넉넉잡고 돌아야 합니다. 그만큼 정말 방대합니다. 티켓을 보여주고 체험관으로 들어가면 바로 볼 수 있는 장면입니다. 지금까지 나왔던 해리포터 시리즈에 대해 쭉 볼 수 있습니다. 추억이 떠오르더라구요. 한국버전 포스터도 있습니다. 해당 입구를 지나면 규칙에 대해 알려주는 코스가 하나 나옵니다. 여기는 촬영 불가 지역이라 사진이 없습니다. 여러 이야기 해주고 해리포터 이야기도 좀 해주고 카운트 다운 하는데 진짜 해리포터 뽕 오지게 찹니다..

일상다반사 2023.12.30

일본 여행 5일차 -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상)

5일차의 두번째 게시글입니다. 진짜 정말 사진이 너무 많아서 부득이하게 두개로 쪼갰습니다. 오후에는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에 갔습니다. 저희가 갔던 신주쿠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철역도 근처에 있어서 이동하기 편했습니다. 전철역에서 내려서 입구쪽으로 걸어가다 보면 해리포터 관련 내용으로 덮혀 있습니다. 도시마엔 세이부 후쿠토신선에는 해리포터 랩핑이 된 전철이 있었습니다. 6시 반 예약을 했고, 기억상 한시간 전에 입장이 가능했기 때문에 조금 일찍 도착했던 저희들은 주변을 돌아보고 있었습니다. 전철역 바로 옆 영화관이 있어서 들어갔습니다. 해리포터의 일본판 포스터들이 걸려 있었습니다. 특별 상영회도 하나 봅니다. 내부를 좀 더 둘러보다 보면 굿즈들을 판매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해..

일상다반사 2023.12.29

일본여행 5일차 - 신주쿠 교엔

일본여행 5일차입니다. 이 날은 크게 두가지, 신주쿠 교엔 산책과 해리포터 스튜디오입니다. 해리포터 스튜디오 사진이 꽤나 많아서 두 파트로 나뉩니다. 니시타카시마다이라역에서 출발했습니다. 전철 안에 뉴진스 광고가 있어서 찍어봤습니다. 껌? 광고 같았습니다. 마트에도 있었는데 여기에도 있네요. 원래 이날 점심으로 먹으려고 했던 가게는 '御苑茶屋ZUZU'이었습니다. 밥에 차를 부워서 먹는 오차즈케 전문점입니다. 외관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맛집이라 그런지 저희가 갔을 때, 최소 대기시간이 1시간이었습니다. 오후에 약속이 있었기 때문에 다른 곳을 찾아 나섰습니다. 그렇게 우리가 찾았던 가게는 '모스버거 퍼블릭 요츠야 구민센터점'입니다. 특이하게 모스버거가 9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창가 자리에서 신주쿠 교엔이 한..

일상다반사 2023.12.28

삼성의 새로운 태블릿! 갤럭시탭 S9FE, S9FE 플러스 출시예정.

삼성전자에서 FE 라인의 태블릿을 1월 3일 국내 출시 예정이라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삼성 뉴스룸 보도 기준입니다. 갤럭시탭 S9FE, S9FE+입니다. 갤럭시탭 S9FE+ 갤럭시탭 S9FE 전체적인 내용은 이렇습니다. 먼저, 전작인 S7FE와 다른점은 라인업이 두개로 나뉘어 졌다는 것 입니다. S7FE는 12.4인치 단일 크기로 나왔지만, S9FE시리즈는 10.9인치와 12.4인치 모델 두개로 나뉘어져서 출시됩니다. 다른 것 보다 제일 중요한 내용은 가격이죠. 가격입니다. 와이파이 기준 S9FE는 63만원, 플러스 모델은 80만원입니다. 가격적으로 봤을때는 이게 맞나? 생각되는데 전작인 S7FE 가격을 보자면 S7FE WiFi 128GB 6GB 모델 71만9400원이었습니다. S9FE+ WiFi 128..

IT 2023.12.25

픽셀, 샤오미, 그리고 소니

일본 시부야 스카이 건물을 내려 오다가 전시된 스마트폰을 보고 왔습니다. 엑스페리아 10 Mark.2 입니다. 로마자로 적혀있던데 여튼 오랜만에 엑스페리아를 봐서 반가웠습니다. 여전한 화면 비율로 인해 길쭉한 모습입니다. 덕분에 좌우 폭 내에서 엄지로 한손 조작하기에는 편했습니다. 엑스페리아 5 Mark.4입니다. 아직 티어 구분이 어색하긴 하네요. 얘가 엑스페리아 1 Mark.5 일겁니다. 제일 상위 모델로 알고 있습니다. 이번 제품은 소니 카메라와 연동이 된다고 하던데 써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샤오미 13T 입니다. 카메라가 정말 강조되는 디자인이라 신기했습니다. 전면은 흔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데 후면 보고 어? 아이폰? 생각 먼저 들었습니다. mamorino 6 라는 스마트폰입니다. 딱 ..

IT 2023.12.24

일본 여행 4일차 - 오다이바와 샤브샤브

일본여행 4일차입니다. 아침겸 점심으로 카레맛 라면을 먹었습니다. 정말 진한 카레맛일줄 알았는데 적당한 카레의 맛 + 약간 칼칼한 맛의 콜라보로 정말 괜찮은 맛이었습니다. 저녁에 오다이바에서 샤브샤브가 예약되어 있었기 때문에, 어디를 갈까 하다가 동물원에 가기로 했습니다. 에도가와구 자연 동물원에 찾아 갔는데... 휴업중입니다. 신형 인플루엔자? 의 이유로 휴업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길 따라 쭉 내려오면 있는 린카이초로 왔습니다. 강과 바다가 만나는 둑을 따라서 약 한시간 정도 걸었는데 길이 정말 잘 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자전거를 타기 딱 좋게 되어 있었습니다. 산이 보여서 뭐지 하고 지도를 켜보니 방향상 후지산으로 추정되었습니다. 도쿄 시내 대비 바닷가쪽으로 툭 튀어나온 곳이라 앞을 가리는 높..

카테고리 없음 2023.12.23

일본 여행 3일차 - 시부야 스카이와 토호 시네마

3일차의 날이 밝았습니다. 생각보다 따뜻했고 하늘이 맑아서 좋았습니다. 3일차에는 시부야 스카이와 토호 시네마를 가고, 시부야 근처에서 저녁을 먹었습니다. 위치는 시부야역에 있습니다. 시부야역 내려서 높은 빌딩들 둘러 보다 보면 딱 보이는 건물 중 하나입니다. 옥상과 바로 아랫층을 전망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하철 역을 나와서 이렇게 생긴 표시가 있는 엘리베이터를 찾으시면 됩니다. 바로 옆이 쇼핑몰이라 유동인구가 꽤나 있습니다. 시부야 스카이 입구까지 바로 가는 엘리베이터 입니다. 쇼핑몰 안에서도 해당 입구까지 갈 수 있긴 합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스카이 게이트 위치입니다. 저는 미리 예약을 하고 왔습니다. 당일 표 예매는 거의 힘들 것이라 생각 됩니다. 제가 갔던 시간에도 정말 사람이 많았습니다..

일상다반사 2023.12.21

일본 여행 2일차 - 요코하마 투어 2편(KFC와 동물원)

요코하마 투어 2편입니다. 요코하마 에어 캐빈, 코스모 월드 대관람차, 요코하마 마린타워까지 하려고 했던 것들 전부 불가능했습니다. 그래서 뭘 하지 검색하다가... 요코하마에 있는 동물원에 가기로 했습니다. 걸어서 46분 정도 걸리는 거리입니다. 위치가 애매해서 그냥 걸었습니다. 가는 길에 KFC를 들렸습니다. 한국에서는 종종 가는 KFC라서 일본에선 어떤 맛일지 궁금했습니다. +키오스크로 시켰는데 교통카드는 처음 화면에서 교통카드 결제를 선택해야 하더라구요... 마지막 결제 부분에서 왜 교통카드 결제가 안되지? 하면서 한참을 찾았습니다. 오리지날 한조각, 갈릭 무슨 치킨 두조각에 레모네이드 세트로 된 것을 시켰습니다. 이렇게 시켜서 1200엔 정도 했습니다. 한국보다 꽤나 비쌌습니다. 양념 관련 종류가..

일상다반사 2023.12.20

일본 여행 2일차 - 요코하마 투어 1편(요코하마 건담 팩토리)

2일차. 요코하마를 돌아봤습니다. 1일차에 관람차와 에어 캐빈을 타야 했는데 피곤해서 그냥 잤습니다. 그래서 2일차에 관람차, 에어 캐빈, 요코하마 마린타워, 요코하마 건담을 보기로 했습니다. 1일차 사쿠라기초 역에서 나눠주던 음료수입니다. 이거 커피인줄 알았는데 에너지 드링크였네요. 맛은 그냥 몬스터? 괜찮았습니다. 숙소를 나와서 에어 캐빈이 있는 사쿠라기초 역까지 걸어가면서 봤던 흰 비둘기. 일본 애들도 똑같은지 가까이 가도 도망도 안갑니다. 캐리어를 보관하기 위해 역에 있는 코인락커에 보관했습니다. 24인치 캐리어인데 500엔 칸에 널널하게 들어갔습니다. 역 앞 맨홀 뚜껑이 포켓몬이더라구요. 강풍으로 인해... 에어 캐빈은 운행을 안하더라구요. 요코하마 코스모월드의 대관람차도 강풍으로 인해 운행을 ..

일상다반사 2023.12.18

일본 요코하마 캡슐호텔 마유다마 캐빈 후기!(MAYUDAMA CABIN)

요코하마 여행 첫날 숙박했던 캡슐호텔 마유다마 캐빈입니다. 위치는 요코하마의 간나이(関内)역에서 내려서 조금만 걸어가면 나옵니다. 관람차가 보이는 사쿠라기초역까지는 한정거장의 거리 차이가 있습니다. 전면사진입니다. 정말 깔끔하게 생겼습니다. 처음 봤을 때 카페인줄 알았습니다. 1층 카운터에서는 실제로 커피와 술 등 간단한 것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프론트 데스크입니다. 체크인 하러 왔다고 하면 여권 보여주고 안내 종이 받고 패스워드 적힌 영수증과 방, 신발장 번호가 적힌 목걸이를 받으면 됩니다. 영수증에는 숙소로 들어가는 비밀번호가 적혀있기 때문에 꼭!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매일 비밀번호가 바뀌기 때문에 연박을 하는 경우에는 카운터에서 다음날 번호를 다시 받아야 합니다. 그렇게 신발 수납후 엘리..

일상다반사 2023.1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