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삼성전자의 하반기 신작, 갤럭시 노트10 공개!!

ChiTu 2019. 8. 8. 05:39
반응형

삼성전자의 하반기 기대작! 갤럭시 노트10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새벽부터 영어라는 난관을 뚫고 열심히 봤습니다 ㅎㅎ.

자 그럼! 노트10을 제대로 한번 봅시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렌더링과 차이가 없습니다.

실 기기를 보니 정말 이쁘네요.



삼성측의 공식적인 자료입니다.


갤럭시 노트10과 노트10 플러스의 차이를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화면은 약 0.5인치가 차이납니다.

그래도 놀라운점은 베젤을 최대로 줄여서 노트10 플러스의 화면이 엄청 커졌지만

전체적인 크기는 노트9과 비슷하다는점 입니다.


후면은 동일한 3개의 카메라를 가지고 있고, 노트10 플러스는 ToF 카메라가 추가로 들어가 있습니다.


메모리는 더욱 놀랍네요.

저장공간은 그닥 놀랍지 않은데 RAM은 정말로 놀랍습니다.

12GB의 램이라니... 제 컴퓨터의 램이 16GB 입니다.

금방 뛰어 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리고 중요한점은 SD카드의 지원입니다.

노트10은 SD카드를 지원하지 않고, 노트10플러스에서만 지원을 합니다.

이점 꼭 생각해두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어떤점이 달라졌는가 봐야죠!!



홀 디스플레이로 동일 크기 기기대비 화면을 획기적으로 늘릴수 있었습니다.


카메라에 특이한 기능이 많이 들어갔네요.

줌인 마이크는 이전 LG에서도 들어간 기능인데 평은 별로 좋지 못했습니다.

삼성에서 어떻게 갈고 닦았는지 궁금합니다.


6가지의 신기능 중에서도 가장 기대되는 기능은 야간모드네요.

전면 카메라에서도 야간 모드가 가능해지다니!

얼른 보고싶습니다.


성능 파트에서는 램과 무선 배터리 공유가 가장 기대됩니다.

아! 45W 무선충전도 정말 기대되네요.


램은 정말 빠르게 커지고 있다 느낍니다.

컴퓨터에서도 아직 8GB 램으로 사용하는 분들이 많을텐데

휴대폰이 12GB 램이라니!

램은 다다익선인데 많이 준다니 좋네요.


무선배터리 공유는 제가 개인적으로 기대하는 기능입니다.

갤럭시 S10에도 들어간 기능이지만, 여전히 기대됩니다.

블루투스 이어폰과 갤럭시 기어 S2를 사용하고 있는데 각각 충전하기도 힘들고

기어는 독자적인 충전독을 가지고 있어서 어디 놀러가서 충전하기 정말 어려웠습니다.

이제 그런 불편함을 덜 수 있네요.


+ 와... 언팩 행사를 보고 있는데 AR 두들 기능 장난 아닙니다.

사람을 제대로 인식해서 얼굴이 가려지면 기능을 정지하고,

해당 인물이 다시 나오면 다시 기능을 시행하네요.

거기에 AR지원이 제대로 되고 있어서 해당 AR내 사물간 줌인이 자유로워

아이들과 놀기에 정말 좋아보입니다.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존재 이유!

S펜은 어떻게 되었는지 보시죠.


꺼진화면 메모!

원래 있는 기능으로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해당 가능에 추가적인 옵션을 제공해서 더욱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해 졌습니다.


스크린 레코더!

현재 보고있는 화면을 녹화하면서 녹화중인 화면에 S펜으로 글을 쓰거나 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짤 생성을 더욱 잘 해줄 수 있겠네요!

아이돌 팬들은 좋겠습니다.


번역과 변환!

제가 정말 좋아하는 기능입니다.

어학 공부하거나 외국 페이지를 볼때 정말 유용한 기능이죠.


에어 액션!

노트9의 단순한 클릭환경을 탈피해서 더욱 진보된 기능을 보여줍니다.


AR 두들!

와... 처음에는 무슨기능인지 몰랐는데 시연 영상을 보니 정말 장난 아닙니다.

조금만 익숙해지면 이거로 엄청난 활동을 할 수 있겠네요.


이전의 휴대폰들을 바보로 만들어 버리는 갤럭시 노트10!

저는 꼭 살겁니다.


이상 갤럭시 노트10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