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갤럭시 노트10 미니가 나온다? 노트10의 루머를 알아보자!

ChiTu 2019. 4. 9. 13:55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ASTROTA 입니다.

갤럭시 S10이 판매되고 있는 지금! 펀치홀 디스플레이로 극한의 화면비를 이끌어 냈으며, 예쁜 디자인으로 많은 분들이 호평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갤럭시 노트10의 루머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저는 삼성 갤럭시의 완성은 노트 시리즈라고 생각을 합니다. 갤럭시 S 시리즈에서 적용된 새로운 점들이 노트 시리즈에서 완성되어 나오니깐요.

덕분에 갤럭시 S 모델이 출시되면 후속작인 노트 모델에 대한 루머가 돌기 시작하는데요. 두가지의 루머를 가지고 왔습니다!



첫번째 루머! 갤럭시 노트10은 4가지 모델이 나온다?

삼성의 플래그쉽 모델은 원래 갤럭시 S와 노트로 양분 되었지만 이후 S+ 라인업이 등장하면서 3개의 모델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펜이 필요하지 않으신 분들은 대화면의 S+를 구매하시기도 합니다.

그러나, 펜은 필요한대, 조금 작았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저도 조금 작아지면 좋겠다 생각을 자주 했으니깐요.

여기서 지금 돌고 있는 루머는!

갤럭시 노트10은 4G, 5G 모델로 나뉘며 각 6.28인치6.75인치의 두가지 노트10이 나온다고 합니다! 총 4개의 기기가 나오는 것이죠.

6.75인치라는 거대한 화면에 눈이 가지만, 반대로 6.28인치의 작은 노트10에 눈길이 더욱 가는건 어쩔 수 없는 일인가 봅니다.

저도 노트 시리즈를 썼지만, 어느샌가부터 너무나도 큰 화면의 폰에 케이스를 씌우니 들고 다니기도 불편하고, 한손으로 사용하기도 힘들며, 무거운 무게로 부담스러워 지는건 어쩔 수 없었습니다.

보통의 남성인 저도 이런데 근력이 약한 여성분들에겐 얼마나 부담이 되었을까요? 

이러한 점을 파고 들었는지 6.28인치의 갤럭시 노트 10은 충분히 설램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극한의 화면비를 보여주는 펀치홀 디스플레이 덕분에 같은 인치수를 가지고 있더라도 조금 더 작은 크기를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타 기종의 약6.3인치의 크기보다 훨씬 작게 느겨질 수 있을걸로 보입니다.

컴팩트한 갤럭시 노트10! 벌써 기대가 됩니다.




두번째 루머! 갤럭시 노트10에선 물리버튼이 사라진다?

키리스 (Keyless) 디자인에 관한 루머입니다.

키리스 디자인이란, 물리버튼이 없는 디자인을 말합니다. 우리가 보통 사용하는 전원, 볼륨버튼 등이 완전히 사라지고, 압력이나 터치식으로 바뀐다는 것 인데요, 개인적으로 상상이 되질 않습니다.

이미 중국 브랜드에서 키리스 디자인을 채택한 스마트폰이 있지만, 해당 모델에 대한 한국 리뷰도 적고, 실제로 본적도 없기 때문에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솔직히 키리스 디자인에 대한 부분은 호불호가 많이 갈릴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단순 펀치홀 디스플레이나 노치가 어쩌니 저쩌니 하는 부분을 넘어서 이때까지의 모든 사용 습관을 바꿔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많은 혼란이 있을것 입니다.

이미 이전의 갤럭시 S8때 홈버튼의 삭제로 많은 말들이 있었으니 이번에도 마찬가지일꺼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만약 키리스 디자인을 채택하면, 각각의 버튼이 차지하고 있던 기판 자리를 조금 더 효율적으로 줄여서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 부분을 배터리로 채워주면 좋을꺼 같네요.


이상 갤럭시 노트10의 두가지 루머에 대하여 적어봤습니다.

저도 갤럭시 노트10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라 얼른 봤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