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갤럭시 Z 플립4, 갤럭시 S22U 사진 비교!

ChiTu 2022. 8. 20. 20:50
반응형

바로 직전에 갤럭시 Z 플립4 수령 후 사진을 올렸습니다.

 

솔직히 제가 게임을 하는 편이 아니라서 성능으로 무언가를 비교하긴 힘들었고,

자주 사용하는 카메라로 찍은 것들을 올려 보려고 합니다.


갤럭시 Z 플립4

부산 시민 공원 근처에 있던 꽃 입니다.

예쁘게 잘 나오네요.

 

야외 분수 타워? 입니다.

파란 하늘 색감을 잘 잡아 주네요.

물이 흩날리는거도 잘 나옵니다.

 

부산 진구청 입니다.

삼성 디지털 프라자에서 돌아가는 길에 찍었습니다.

색감은 솔직히 정말 마음에 듭니다.

나뭇잎 근접 사진입니다.

초첨 맞춘 부분을 확실히 잘 찍어내고 있습니다.

맑은 하늘은 정말 잘 나오는거 같네요 ㅎㅎ

 


갤럭시 S22U VS 갤럭시 Z 플립4

좌 갤럭시  S22U 우 갤럭시 Z 플립4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좌측의 색감이 더욱 선명하게 나왔다고 느껴집니다.

 

좌 갤럭시  S22U 우 갤럭시 Z 플립4

이 상태에서의 사진으로는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겠습니다.

대신 플립4가 뒷 배경을 더 잘 날려 주는 느낌?

 

좌 갤럭시  S22U 우 갤럭시 Z 플립4

제일 기본 1배 줌에서는 큰 차이를 보여주지 않습니다.

 

좌 갤럭시  S22U 우 갤럭시 Z 플립4

10배줌에서의 비교 입니다.

기기상에서 갤럭시 S22U는 최대 줌이 아니지만, 갤럭시 Z 플립4는 최대줌 입니다.

여기서는 확연히 차이가 느껴집니다...

 

단순 색감의 차이는 뒤로 두고서라도 글씨의 선명도에서 S22U가 월등합니다.

 

이건 S22U에서 100배줌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많이 깨지긴 하지만 그래도 정말 선명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좌 갤럭시  S22U 우 갤럭시 Z 플립4

야간모드로 찍었습니다. 모드만 야간으로 두고 다른것들은 건들지 않았습니다.

1배 줌에서는 큰 차이를 느끼기 어려웠습니다.

확대해보면 차이가 나겠지만 스마트폰에서 보기에는 좋았습니다.

 

좌 갤럭시  S22U 우 갤럭시 Z 플립4

야간 10배줌입니다. 확실히 차이가 많이 나는 모습을 확인 가능합니다.

주간 10배줌에서도 어느정도 차이가 났는데, 야간으로 가니 더더욱 차이가 많이 납니다.

 

S22U는 약간의 빛번짐이 있지만 선명하게 나오고, Z 플립4는 아예 깨지는 모습입니다.

 

S22U 야간 100배줌입니다.

솔직히 많이 놀랬습니다. 야간인것을 감안 하고서도 100배줌으로 땡겼는데 잘 나왔습니다.

빛이 나는 물체가 아닌 다른 것을 찍으면 더 잘 나왔습니다.

 

예... 정말 야매로 비교해봤습니다.

기본 오토 모드에서 다른 것들은 전혀 손대지 않고 줌만 당겼는데 두 기기간의 차이가 확연했습니다.

 

S22U의 카메라 성능은 정말 뛰어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