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일본 빅카메라에서 와이모바일 개통하기.

ChiTu 2024. 3. 9. 13:21
반응형

일본에 도착하고 3일째인가 그랬습니다.

 

구약소에서 주민등록은 3월 1일에 했고, 그날 저녁, 제일 중요한 것 중 하나인 스마트폰 개통을 했습니다.

저는 빅카메라 이케부쿠로 본점에서 개통을 했습니다.


구약소로 가는 길에 있길래 찍어 봤습니다. 하천 같았는데 겨울이라 물은 딱히 없었습니다.

요건 구약소에서 등록 마치고 가는 길에 한 컷. 

 

노면 전차가 지나가는 길이라 신기해서 찍어 봤습니다. 분위기가 정말 평화로워서 좋았습니다.


빅카메라 이케부쿠로점에서 좀 돌면서 가격을 봤습니다.

밥솥은 한국이랑 가격이 전체적으로 비슷했는데, 세탁기와 냉장고는 상대적으로 한국보다 비쌌습니다.

 

한국과 비슷한 가격이라면 한국쪽이 좀 더 크거나, 더 좋은 기능을 탑재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같이 도와준 형님과 함께 와이모바일에서 개통을 했습니다.

필요했던 준비물은 해외결제 가능 신용카드, 재류카드, 여권이 필요했습니다. 신용카드는 일본은행 통장이 있다면 그것으로 진행해도 문제 없습니다. 저는 아직 통장이 나오지 않아서...

나중에 은행 통장이 발급 되면 지급수단을 계좌이체로 바꾸면 됩니다.

 

진행은 약 1시간 반 안되게 걸렸습니다. 지점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저는 요금제 하나만 확인하고 간 터라 이런 저런 동영상이나 설명을 다 들어 가면서 진행해서 오래걸렸습니다.

 

여기에, 갤럭시 S24U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제일 최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라 지원목록에 없는 제품이라 테스트용 심을 넣고 통신이 되는지 확인 해 본다고 더 걸렸습니다. 아이폰 사용하고, 별다른 설명 스킵하면 30~40분내로도 가능한 것 같았습니다.

 

여튼 진행 자체는 별거 없었습니다. 제 신분 확인하고, 사용 가능 기기인지 확인 한 다음, 안내 동영상 등을 보면서 진행하고 번호 고르고 나면 끝입니다.

 

제가 조금 더 걸린 부분은 포인트 관련 부분이었습니다. 같이 가신 형님이 빅카메라에서 개통을 하면 빅카메라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했고, 그래서 빅카메라에서 개통을 했습니다. 이런 저런 부가 서비스를 받아서 개통을 했고 저는 22000엔 상당의 포인트를 받았습니다. 빅카메라에서 현금과 1대1 비율로 사용 가능한 포인트입니다.

 

부가서비스는 당일 해지도 된다 했고, 저는 한달이 지나기 전에 해지할 예정입니다.

 

제가 개통한 통신사는 와이모바일(Y Moblie)의 2M 요금제입니다. 한달 20GB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전화 문자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국에 비하면 많이 아쉽긴 합니다. 전화 문자 기본 제공되는 요금제는 훨씬 비쌌기 때문에 이것으로 했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계속 사용할 부가서비스로 10분 내의 전화 발신은 무제한 무료인 것으로 했습니다. 880엔으로 계속 쓸 요금으로는 4800엔 정도입니다.

 

한국에서 알뜰요금제를 계속해서 사용했던 저로서는 비싼편이긴 하지만... 도쿄에는 사람이 너무 많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통신 품질이 떨어지는 통신사들이 꽤나 된다 하고, 저가 통신사 순으로 먼저 느려진다고 했기 때문에 1티어 통신 회사는 아니지만, 소프트뱅크 자회사로 골랐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