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삼성의 신제품! 갤럭시 S24 시리즈 톺아보기!

ChiTu 2024. 1. 18. 05:14
반응형

한국 시각으로 2024년 1월 18일 새벽 3시!

제가 기다리던 갤럭시 S24 시리즈가 발표되었습니다.

 

사실 갤럭시 유통 구조상 언팩 직전 많은 정보들이 풀렸기 때문에 김빠지는 부분도 있었지만, 그래도 재미있게 봤습니다.


먼저, 이번 언팩 행사에서 제일 강조했던 점은 AI 입니다.

시작부터 AI를 강조하면서 정말 많은 시간을 할애하였습니다.

 

시작은 언어 통역 부분입니다.

 

통화를 통해 온디바이스에서 실시간으로 서로의 언어를 통역해주는 기능, 텍스트 입력시 원하는 언어로 바로 번역, 그리고 삼성 노트에서 본인이 적은 글들과 내용을 AI가 분석하여 카테고리를 나누고, 문단을 쪼개고 정리 하는 등의 엄청난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저는 블로그에 적을 내용들을 삼성노트에 쭉 적은 다음, 블로그에 올릴 때 정리해서 올리는 만큼 정말 좋은 기능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여행시! 언어가 통하지 않아 파파고와 구글 번역기롤 사용해서 어찌저찌 원하는 것을 표현했던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문제는 내가 원하는 것을 말해도 상대방이 말하는 것을 이해할 수 없는데, 이번 AI 활용 기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나의 말을 번역해서 의사소통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구글과의 협력을 통해 더욱 발전한 기능! 동영상이나 사진 등을 보다가 원하는 것의 정보를 알고 싶을 때, 원을 그리는 제스쳐를 통해 바로 해당 정보를 구글에서 검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도 사진을 통해 검색이 가능했지만, 구글 렌즈를 따로 켜서 사진을 찍어야 했거나, 사진을 구글 포토 검색에 넣어서 비슷한 것이 나오길 바래야 했었는데, 이제는 실시간으로 보고 있던 영상, 사진에서 다른 어플을 거치지 않고 바로 검색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AI가 나오면서 급변하고 있는 사진, 영상 분야! 역시 갤럭시 S24 시리즈도 영상, 사진에 대응을 합니다. 사진을 직접 분석하여 사진속 피사체를 잘라내거나, 원하는 곳으로 이동, 주변 배경을 분석하여 사진에서 잘린 부분을 AI가 보정하여 그려주는 등의 엄청난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동영상의 경우, 슬로우 모션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슬로우 모션 모드를 이용해야 했거나,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등을 따로 이용해 만들어야 했지만, 이제는 AI의 도움을 받아 영상을 직접 분석, 중간의 빠진 부분을 AI가 직접 처리해 줍니다.

 

이렇게 편리한 사진, 영상 편집에도 문제는 있으니, 가짜 사진을 구별하기 힘들어 진다는 점 입니다. 이를 우려하여 삼성에서는 AI를 이용해 편집된 사진에는 워터마크가 들어가며, 메타 데이터에도 AI로 편집 되었다는 사실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노태문 사장이 들고 있는 제품들은 갤럭시 S24 울트라와 S24 플러스로 보입니다.

 

 

먼저, 갤럭시 S24U의 기본 색상들입니다.

티타늄을 기본으로 채용하고 있으며, 각 색상들은 티타늄 바이올렛, 티타늄 그레이, 티타늄 옐로우, 티타늄 블랙입니다.

 

그리고 삼성닷컴, 갤럭시 캠퍼스 한정 색상인 티타늄 오렌지, 티타늄 블루, 티타늄 그린입니다.

 

다음으로 갤럭시 S24, S24 플러스의 색상입니다.

엠버 옐로우, 마블 그레이, 코발트 바이올렛, 오닉스 블랙입니다.

역시 삼성닷컴, 갤럭시 캠퍼스 단독 컬러인 샌드스톤 오렌지, 사피아어 블루, 제이드 그린입니다.


색상은 직접 봐야 하는 만큼 얼른 디지털 프라자로 달려 가야겠네요.

삼성은 생각보다 랜더링을 잘 못뽑는 편이라... 저번 S23때도 랜더링은 별로였지만, 실물은 되게 예뻤거든요.

 

카메라는 갤럭시 S24U 기준으로 초광각, 광각, 3배줌, 5배줌이 달려있습니다. 전작인 S23U의 경우에는 광학 10배줌이 달려 있었기 때문에 콘서트 같은 행사를 갈 때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 이번에는 5배줌이라 실사용시 어떻게 나오는지는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래도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는 투모로우 바이 투게더의 콘서트에서 활용한 장면을 보여주면서 기대감을 높혔습니다.


이번 S24 발표에서 저는 울트라 모델이 거의 플랫인 디스플레이를 탑재 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정말 예전부터 노트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는 입장에서, 엣지 디스플레이는 처음에는 호기심으로서 신기했지만, 이제는 실용성에 의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타이핑 시 스마트폰을 잡는 그립에 의해 오타가 발생하거나, 액정 충격에 약하거나, 보호 필름과 강화유리를 붙이기 정말 힘들다는 점 입니다. 이제는 그럴 일이 정말 많이 줄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삼성은 한가지 더를 보여줬습니다.

 

바로 갤럭시 링 입니다. 언제 어떤 기능을 가지고 얼마에 판매될지는 모르지만, 공식적으로 삼성이 피트니스, 헬스 사업을 위한 다음 아이템으로 반지인 갤럭시 링을 출시할 것이라는 생각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의미는 있었습니다.

 

저도 하나 나오면 살까 고민중입니다.

 

여튼 갤럭시의 차세대 스마트폰! S24 시리즈의 언팩 행사 요약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