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삼성 갤럭시탭 S6 랜더링 등장

ChiTu 2019. 7. 18. 12:05
반응형

갤럭시탭 S6 추가 렌더링

갤럭시탭 S6의 렌더링이 유출되었습니다.

직전에는 실기기의 사진이 올라왔는데 이번에는 렌더링이네요.

삼성전자의 공식 렌더링인지는 모르겠으나 퀄리티를 봤을때는 

실제 광고에 쓰여도 무방할 정도의 렌더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단 예상 스팩먼저 보시고 가죠!

이번 갤럭시탭 S6 의 예상 스펙은 이렇습니다.


- 10.5인치 디스플레이

- 스냅드래곤 855 

- 6GB램 / 한국은 8GB 예상

- 128GB 저장장치

- 3.5mm 헤드폰 잭 제거

- 트랙패드 포함 키보드 커버


외관을 보면 바로 전에 나왔던 갤럭시탭 S5e에서 조금 발전된것 같습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저는 갤럭시탭 S5e 보다는 갤럭시북과 정말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에 리뷰를 했기 때문에 실제 사용자로서 보자면 갤럭시북을 더 깔끔하게 다듬었다고 봅니다.

생기긴 정말 이쁘게 생겼네요. 얼른 만져보고 싶습니다.


이번 렌더링을 보면 실기 사진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 수 없었던

후면의 길다란 홈의 역할을 알 수 있습니다.

샘 모바일에 의하면, 자석으로 S펜을 고정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단순 고정만 하는 역할을 하는지, 아니면 아이패드의 2세대 애플펜슬처럼

자동 페어링과 동시에 충전을 겸해서 갤럭시 노트9의 블루투스를 이용한

추가적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갤럭시 노트10과 함께 공개한다고 예상을 하고 있기에

노트10의 S펜 기능이 들어가 있을 수도 있겠네요.


다음으로, S펜 자리 바로 위에는 듀얼 카메라가 있습니다.

왜 듀얼 카메라가 들어갔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론 태블릿으로는 사진을 잘 찍지 않는터라 형식상 들어가 있는 놈도 많구요.

전면은 화상채팅을 위해 많이 쓰긴 하지만요.

어쨌든 듀얼 카메라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두개의 렌즈가 단순한 광각, 망원등의 화각이 다른 물건일지,

아니면 요즘 수업에서도 활용되고 있는 AR과 VR을 위한 추가 렌즈인지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두개를 넣어준대요!


3.5mm 헤드폰 잭 제거는 정말 아쉽게 느껴집니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없어지는 추세이긴 하지만 있어서 나쁠건 없기 때문이죠.

뭐 그래도 사전예약 혜택으로 갤럭시 버즈를 주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화면 비율은 16대10이 아닌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16대10의 화면 비율을 가지고 있는 태블릿을 보면

키보드 커버를 부착 하더라도 트랙패드를 부착하기엔 어려워 보이는 공간을 보여줬습니다.

옆으로 길쭉하고 세로는 좀 짧아서 키보드 넣으면 꽉 찼거든요.

이번 렌더링에선 트랙패드가 있는것으로 보아 화면 비율이 조금 달라졌지 않나 합니다.


트랙패드 얘기가 나온 이상 키보드를 말하지 않을 수 없겠네요.

이번에도 삼성 정품 키보드 커버가 악세서리로 나오나 봅니다.

전작인 갤럭시탭 S4와 비교해서 제일 크게 달라진 부분은 스탠드네요.

갤럭시탭 S4에서는 자유로운 조절이 불가능한 스탠드 덕분에 불편하다는 반응도 나왔는데

이번 작품에선 서피스 시리즈처럼 자유로운 조절이 가능해 보입니다.


S펜은 둥그런 모양이 아닌 조금 납작한 형태를 보이지 싶습니다.

뭐 손에 쥐고 쓰기에 편하면 장땡이죠.


마지막으로 AP 입니다.

스냅드래곤 855가 들어갈것으로 보입니다.

정말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네요.

갤럭시탭 S4에는 당시 최신 칩셋이 아닌 한세대 전의 칩셋이 들어간데다

가격은 너무나도 비싸서 엄청난 욕을 먹었습니다.

이번 작품에선 그러지 않을꺼 같네요.


유출된 내용을 봐선 오랜만에 엄청난 태블릿이 나올것으로 보입니다.

저도 대기중이라 얼른 나왔으면 좋겠네요.

기대가 됩니다.


이상 갤럭시탭 S6 였습니다.

출처 https://www.sammobile.com/news/leaked-galaxy-tab-s6-render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