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 9

따수미 난방 텐트 구매 + 후기!!

저는 주택에 살고 있습니다.제 나이보다 오래 되었으며, 그중에서도 다락방에서 살고 있는터라겨울만 되면 너무 춥습니다.창문을 이중창으로 바꾸었지만 벽에서 냉기가 나와서 늘 힘들었습니다.올해는 안되겠어서 결국 난방텐트를 구매했습니다. 따수미 난방텐트중 따수미 프리미엄을 구매 했습니다.어차피 남자 혼자 쓰는 방이고 전기장판을 사용하기 때문에 외풍만 막으면 되어서큰 돈 들이지 않게 프리미엄 모델을 구매했습니다. 제 방입니다 ㅋㅋ되게 작습니다. 1평 될까요?이때까지는 본격적인 겨울이 되면마스크를 끼고 잠을 잤습니다.아니면 목이 자주 나가거든요. 위 보이는게 구성품의 전부입니다.폴대와 텐트 본체, 그리고 폴대 크리너와 바닥 고정 부품이 있습니다. 텐트는 처음 쳐 봅니다.사용 설명서를 찾지 못해 일단 펼쳐 봤네요.그..

일상다반사 2018.10.24

맥북 프로 레티나 13년 Late 13인치 개봉기!

맥북 프로 레티나를 구매했습니다!마음으론 새 상품을 구매하고 싶었지만공홈에서 가격을 보고는 마음 접었습니다. 그래서 13년식 맥북 프로 레티나를 구매 했습니다!13인치지만 유니바디로 인해 무게가 꽤 나갑니다 ㅠㅠ 맥북 프로의 박스입니다.누가봐도 애플의 박스로 알 수 있겠네요.애플 제품의 박스는 다 이런 형식입니다. 제품 박스를 열면 맥북이 반겨줍니다.13년식 제품이지만 별 다른 흠집없이 이쁘게 생겼습니다. 설명서와 충전 코드입니다.이게 답니다.어차피 다른 노트북도 이 구성이 다지만요 ㅎㅎ 설명서와 스티커 입니다.늘 생각을 해봤는데 저 스티커는 어디에 붙이라고 주는걸까요? 제품 전면입니다.유니바디의 매끈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키보드도 괜찮은 느낌이였습니다. 후면입니다.흔히 스타벅스에 자랑하러 들고간다는빛..

IT 2018.10.18

이계의 한식 요리사 후기.

이계의 한식 요리사작가: 카르타고노바플랫폼: 조아라연재시기: 2014년 01월 01일 소설 요약Do you know Kimchi?마! 니들 이거 안무봤제? 에필로그 포함 총 67화의 짧은 작품입니다.리뷰를 쓸까 말까 많이 고민한 작품입니다. 솔직히 재미는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오랜만에 요리 소설을 찾아서 재미있게 봐야지 하고 소설을 봤는데!도대체 이게 뭔지 고민을 많이 한 소설입니다.소설에 스토리가 딱히 없습니다. 주인공은 한국의 한식 요리사 입니다.외국으로 가던중, 알 수 없는 일에 휘말려서 정신을 차리니 처음 보는 세상에 떨어져 있었습니다.그곳에서 이계의 장군집으로 가게 되었고, 얼떨결에 요리사로 취업을 하게 됩니다.이후 이래 저래 일이 생기면서 최후에는 왕궁? 으로 가게되고 끝나버리는데이게 스토리의..

소설 2018.10.16

조선의 마왕 후기

조선의 마왕 후기입니다. 작가는 모르겠습니다. 조아라에서 작품 정보가 뜨지 않네요.대체역사물의 탈을 쓴 판타지 소설입니다.주인공은 공돌이로써 좋은 기술을 만들어 냈지만, 뒷통수를 맞고 기술을 뺐기고교통사고를 당하게 됩니다.흔하디 흔한 클리셰로 조선시대로 넘어온 주인공은, 미래의 지식을 가지고호위호식을 하려고 하지만 뜻대로 되지 않고 결국 조선의 왕이 되어 세계로 뻗어 나갑니다. 기본적인 틀은 이렇습니다. 꼭 보면 대체역사물 같은데 소설을 보면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당시의 역사적인 모습과 상황은 분명 나오지만, 그냥 판타지 소설이라고 보셔야 합니다.오버테크놀로지를 이용해 세계로 뻗어 나가는데 웃음밖에 안나옵니다. 소설이 무슨 전쟁밖에 안합니다. 모든 일을 전쟁으로 끝내버립니다.부패한 사대부 권력층, 유교 ..

소설 2018.10.11

가짜 사이트 피싱 조심하세요! + 확인법!

요즘 맥북을 구매하기 위해 중고 매물들을 알아보고 있습니다.평화로운 중고나라, 맥북 카페, 옥션 중고장터 등등볼 수 있는데는 다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던 어제, 옥션 중고장터에서 꿀이 넘처 흐르는 매물을 하나 발견했습니다."맥북 프로 15인치 2015년식 램 16GB, 256GB SSD" 매물입니다.이정도 제품은 보통 150 ~ 200만원대 혹은 그 이상 가격이 형성됩니다.제품의 상태에 따라서 다르긴 하지만요.그! 런! 데!이 제품은 옥션 중고장터에서 경매시작가 75만원, 현재 입찰가 80만원인 상태였습니다.와... 뭐지? 제품에 하자가 있나 해서 판매 페이지를 보던중본문에 즉시구매 희망하는 분은 카톡으로 연락 바랍니다 - 가 적혀있었고카톡 아이디가 적혀있었습니다. (qwe639, 한동안 올려두겠습..

일상다반사 2018.10.11

아이폰 7플러스 약 2주일 사용 후기!

아이폰 7플러스를 27일날 구매하여 사용한지 약 2주일이 지났습니다.첫날에는 이것저것 설정한다고 힘들었지만, 현재는 안드로이드와 별 차이점 없이 잘 사용중입니다. 하지만 쓰다보면 아쉬움은 있는법!2주일 정도 사용하면서 느낀점을 적어봅니다. 단점 1. 공인인증서 호환 안됨.- 첫날 후기에도 올렸지만 정말 고생 많이했습니다. 생각지도 않은 부분이여서 더 힘들었습니다.덕분에 컴퓨터를 키고 엑티브 X 를 열심히 깔았습니다. 한번 등록해두면 다시 요구를 안해서 다행이네요. 2. 파일 다운로드 불가.- 저는 웹서핑을 하다가 여러가지를 많이 다운 받습니다. 텍스트 파일, PDF파일 뭐 압축파일 등등...ios에서는 일반 다운이 안되서 정말 당황했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선 바로 다운받아서 볼 수 있던것들이 여기선 안되다니..

IT 2018.10.08

[넷플릭스] 로그온 배틀그라운드 후기

로그온 배틀그라운드 (원제 The CALL UP)개봉일: 2016년 5월 20일 (영국)감독: 찰스 바커장르: 액션/SF90분, 15세이상 관람가 영화 로그온 배틀그라운드. 솔직히 배틀그라운드라는 제목에 끌려서 보게 되었다.나중에 찾아보니 원제랑은 전혀 다른 한국식 제목이 붙어 있던것.배틀그라운드가 흥할때 나온 작품이 아니라서 왜 이런식으로 붙었는지는 잘 모르겠다. 이 영화에서 단독주연이라 할만한 사람은 없다. 게임 참가자 모두가 주인공인샘.빨리 죽냐 늦게 죽냐의 차이는 있겠지만 다들 고만고만하다. 서로 모르는 사람들은 게임의 베타 테스트에 초대를 받게 되고, 한 빌딩에 모이게 된다.그곳에서 소개받은 게임은 가상현실 게임. AR + VR이라 해야하는지는 잘 모르겠다.레디 플레이어 원을 봤다면 쉽게 느낌이..

영상/영화 2018.10.06

꿈만 꾸면 강해져 - 산천 / 후기

산천 작가님의 꿈만 꾸면 강해져 입니다.나름 재미있게 본 작품입니다. 주인공의 이름은 강산. 고등학생 입니다.공부면 공부, 운동이면 운동 등 못하는게 없는 학생입니다. 강산의 능력은 꿈속에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능력!시간도 현실과 다르게 흐르기 때문에 현실에서의 일을 꿈속에서 재현하여엄청난 시간동안 반복하여 마스터를 해냅니다.덕분에 매 수업시간마다 잠을 자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그에게 어느날 펼쳐진 새로운 세계.새로운 세계로 끌려가게 되며 그곳에서 주어지는 임무를 수행해야지만그 세계에서의 생존 능력과 더불어 사건의 배경과 현실로 돌아갈 수 있는 조건을 얻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내키지 않았지만 가면 갈수록 새로운 세상에 동화되어 승승장구해 나가는 강산은현실에서도 승승장구해 나..

소설 2018.10.06

아이폰 7+(플러스) 첫날 후기

음 올리는 날은 첫날이 아니네요. 아이폰을 처음 쓴날!!! 저에게는 많은 점들이 낮설게 다가왔습니다. 그중에서 제일 큰 골치거리는 바로바로... "공인인증서" 였습니다. 제가 주 거래 은행은 IBK 기업은행이지만, 적금때문에 몇개의 은행을 더 거래하는 상황입니다. 당연히 공인인증서를 한번 등록해 둬야하는 상황이라 기업은행에 성공적으로 등록시켰고, 다른 은행도 등록 시키려는데! 안드로이드와는 달리 공인인증서를 같이 사용할 수 없더군요 ㅠㅠ 어플에서도 그 점을 명확히 말해주고 있습니다. ios 계열의 기기에서는 각각 등록을 해야한다고... 덕분에 컴퓨터에 이것저것 깔아가면서 일일이 옮겼습니다. 한번 등록해두면 된다는데 저 11월에 공인인증서 갱신해야 하는데 그때 별 일 없겠죠??? 제발.... 한번 더 할수..

IT 2018.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