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영화

넷플릭스 결제했습니다!

ChiTu 2018. 7. 10. 09:24
반응형

 넷플릭스를 결제했습니다! 고민하는 도중 친구놈의 꾐에 넘어가서 결제를 했는데요, 가격이 나름 착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넷플릭스 월 정액제 가격입니다. 저는 넷플릭스에서 결제 가능한 것 중에서 제일 높은 가격인 프리미엄을 결제했습니다. 상식적으로 14,500원을 매달 내라고 했으면 사용하지 않을것이지만, 넷플릭스의 계정공유 권장정책 덕분에 친구 포함 4명이서 같이 돈을 내고 사용합니다. 인당 3,700원 정도입니다. 3,700원 정도에 여러가지 영화, 드라마를 볼 수 있어 마음에 듭니다.


 아직 사용한지 오래되지 않아 세세한 장단점을 말할 순 없으나, 잠시 사용해본 정도에서 말할 수 있는 장점과 단점을 적어보겠습니다.


장점.

 풍부한 해외콘텐츠 시청이 가능합니다. 한국 프로그램들은 다른 경로로 쉽게 접할 수 있지만, 해외콘텐츠는 자막부터해서 구하기 힘든 작품들도 많습니다. 시리즈가 엄청 많아서 다운받기 꺼려지는 것들도 많은데, 스트리밍 방식을 사용하고 있어서 용량걱정없이 볼 수 있어 좋습니다. 한글 자막도 깔끔해서 좋습니다.


단점.

 스트리밍 방식이라 영상 시작시, 영상의 화질이 떨어지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분명 4K까지는 지원하나, 제대로된 화질을 나타내려면 데이터를 받아오는 시간이 좀 걸립니다. 그 사이에는 화질이 낮게 나옵니다. 이게 싫다하면 윈10 스토어에서 넷플릭스 앱을 다운받아, 시청할 영상을 스트리밍 하는것이 아닌 다운받아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음은 UI가 좀 불편합니다. 유투브에 익숙해서 그런가 UI가 불편합니다. 화질 설정이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ㅎㅎ 제가 찾지 못하고 있는것 일수도 있겠네요. 이부분은 한번 알아봐야 하겠습니다.


 결제하고 영화 몇편 봤지만 정말 편해서 마음에 듭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드라마도 퀄리티가 엄청 좋네요. 앞으로 더 써봐야 하겠지만 지금 당장 해지할 생각은 없습니다. 


이걸로 인해 더욱 영화를 자주 보고 리뷰도 팍팍 올려봐야겠네요.


제가 돈주고 결제해서 사용중입니다. 블로그 오는 사람도 없어서 원고료도 없고 광고도 없습니다!! 맘 편하게 보시고 가세요 ~~

반응형